롯데 선발진 간단비평 거인들 이야기

그리고 올시즌 롯데의 선발진 가히 sk다음으로 제일 좋다 할수 있겠네요.

조-장-사도-송-손or이명우or이재곤or김수화

일단 이명우가 제일 점쳐지는 가운데 손-조-장-송 전부 10승투수이며, 손이 돌아오는 시점이 관건이겠지만, 조-장-송은 무난히 10승 가능하다 봅니다.

조는 일단 롯데의 에이스 역할을 해야하며 공자체도 아주 좋아 무난해보이고요.

장선수 올해 더욱더 무서워졌습니다. 작년까지는 없었던 써클 체인지업을 달면서 바깥쪽에서 형성되는 좌투의 147 직구에 바깥쪽에서 떨어지는 130대 써클첸접까지 상대해야 하는 타자들은 더 끔찍해지죠. 제가 좋아하는 선수이기도 하고, 훌륭한 투수입니다.

송 제가 4월달보고 이명우한테 자리 뺐겨봐야 정신 차리겠구나 했는데 5월들어서 공의 힘이 붙고 자신있게 송 특유의 내리찍은 직구 마음대로 뿌리더군요. 아주 좋았습니다 . 포크, 커브 두 주무기로 타자들을 주무르더군요. 아주 훌륭한 피칭을 이어갑니다.

사도는 유격수 박격이 돌아오자말자 드디어 수비수를 믿기 시작했는지 맞춰가는 피칭을 해가며 역시 메이저리거라는 말이 나오게 합니다. 이전까지는 문리바를 못믿었는지 계속 자기혼자 풀어가려는, 어떻해서든 삼진을 잡을려고 피해갔었는데 당당히 승부들어가니 그 좋은 싱커에 타자들이 맥을 못추네요. 아주 훌륭합니다.

이명우 이선수 한때의 조정훈을 보는듯 합니다.
그때 말이죠. 리틀 손이라 불릴때요. 아주 훌륭합니다.

덧글

  • 한언 2010/05/20 01:14 #

    선발진에서 앞으로 주목해야 할 점은 사도가 얼마나 좋은 페이스를 유지해주느냐, 손이 돌아올때까지 자리를 지켜주야할 이명우가 얼마나 빠르게 선발 포지션에 적응하느냐, 손이 돌아와서 얼마나 좋은 모습을 보여주느냐겠네요. 말씀하신대로 조,장,송은 믿고 갈 수 있겠고...
    다른 문제는 불펜과 키스톤의 회복 속도겠네요
  • 금어초 2010/05/20 11:41 #

    한언님 프야매 하시죠?

    아시는분 같은디...
  • 촹싹촹싹 2010/05/20 01:39 #

    솔직히 롯데 지금 4명의 선발은 다 괜찮은거 같아요.
    사도스키도 적응기간이 지났는지 좋은 피칭을 보여주고 있고, 송승준은 4월의 투구가 무색할만큼 5월엔 좋은 투구를 보여주고 있고, 원준이는 꾸준이라는 단어가 가장 어울릴만큼 그래도 꾸준하게 잘 해주고 있으며, 정훈이는 몸상태가 썩 좋지 않은걸로 아는데, 그래도 잘 던져주고 있습니다.
    명우선수는 아마 당분간은 등판이 어려워서 땜빵선발을 쓸걸로 아는데... 손민환선수는 올스타전이후에나 등판가능하시다고 하니까...
    근데 문제는 정말 불펜이예요.
    11:4에서도 역전당하는 롯데불펜을 어찌하면 좋을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시계

whos.amung.us 통계

지역통계

햄스터 가젯

야구

통계 위젯 (화이트)

00
1
4427

물고기 가젯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