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괜찮아 괜찮아 이쁘니까(부제, 롯데와 X데의 차이)-4/11 글 거인들 이야기

이런 노래가 있다. "그래도 괜찮아 괜찮아 이쁘니까"...

'이쁘니까'라는 이 노래는 신정환-고영욱이 뭉쳐서 만든 신나고라는 그룹의 히트곡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꽤 많은 이들이 이 노래를 컨츄리꼬꼬 노래로 알고있으며, 실제로 나도 그랬다. 아마 위의 소절이 신정환이 불러서, \컨츄리 꼬꼬가 상대적으로 신나고보다 유명한 인기 그룹 이어서가 아닐까)

올시즌 롯데는 4승 8패로 압도적인 꼴등을 기록하고 있다.

투타의 완벽한 불화,  어쩔수없이 문제될 수 밖에 없는 강민호 리드,  애매한 선수 교체가 모여서 만든 하나의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럼 왜 시작을 이쁘니까로 시작했는가?

롯데 타선을 한번 보자.

김주찬--손아섭--조성환--이대호--가르시아--홍성흔--강민호--전준우(김민성,박종윤)--박기혁

타선을 봐라, 올해 3할 타율 유지중이며 2번타자 로써 잘 수행해주고 있는 손아섭, 도루1위 김주찬, 이~강까지 막강 타선에 괜찮은 타자인 조성-전준-김민-박종 답이없는 박기혁 이다.

타선을 봐라, (이름만 보면)  이쁘지 않은가?

선발진을 보자,

조정훈--장원준--사도스키--이명우--송승준--(손민한)

2년연속 10승투수 송-장, 4년연속 10승투수 손, 작년 다승왕 조, 올해 외국인 투표 2위 사도, 롯데 기대의 신인 컨트롤 이

10승 경험 투수 4명에, 기대되는 롯데 사상 최고가 될 외국인 투수, 2게임 좋은 모습을 보여준 신인

이또한, (이름만 보면) 이쁘지 않은가?

불펜을 보자,

이정훈--김사율--이정민--강영식--허준혁--임경완--하준호--김대우--나승현--배장호

승리 계투조 이정훈-김사율-허준혁-강영식 이라는 이름에서 롯데 팬들은 좌절을 하겠지만, 올시즌 이들의 행보가 무섭다.

이렇듯 이름만 보면 모두들 한가닥 할 이름이며(불펜제외)

실제로도 타선은 이름에 부흥하는 성적을 내고있다(캡틴 조 제외, 박기혁은 예상했다)

근데 도대체 왜 경기의 1/11가 지나간 상황에 승률 3할3푼3리라는 치욕의 성적을 내고 있을까?

한가지 결론을 내리자면, 이게 강팀과 X데의 차이이다.입니다.(이제부터 급 존댓말을 쓰겠습니다)

X데라는 이름은 어떻게 생겼을까?

당시 8888을 찍을 당시 꼴등을 계속 한다고해 X데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는데요.

05년 당당히(?) 5위를 하지만 계속 사라지지 않다가, 결국 2년연속 4강에 든후 조금씩 사라지고, 가끔 경기를 완전히 망치거나 연패에 빠질때 살아나는 용어입니다.

그럼 도대체 강팀과 롯데의, 롯데와 X데의 차이는 무엇인가?

우선, 강팀과 롯데의 차이는 기복 입니다.

작년에 기사가 나더군요. 롯데는 도깨비팀? 이라는 제목으로요.

네, 당시 롯데는 10연승(맞나) 후 무자비한 연패를 달렸죠.

이게 롯데입니다. 잘나갈때는 무슨일이 있어도 분위기를 타며 모든 선수들이 미친듯한 페이스로 누굴 만나든 이기지만,

안될때는 누가 뭘하든 모든 선수들이 엄청난 속도로 아웃, 홈런을 맞으며 누구를 만나든 지게되는 모습입니다.

네, 롯데가 강팀이 될 수 없는, 로감독이 2연속 4강에 올린 명장(이라해도 될려나요) 임에도 욕을 먹는 이유중 하나일 겁니다.

그리고 X데,

X데 시절에는 뭘해도 안풀렸습니다.

물론 롯데라는 팀 분위기상 연승 행진을 달릴때도 가끔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분위기가 다운 되있다는 느낌이었죠.

그덕에 8888577을 하게 되기도 하고요.

강팀의 요건중 하나라고 하면 무슨 일이 있어도 꾸준히 잘해주는 선수가 몇몇 있다는 거죠.

그덕에 질 게임도 그 선수들 덕에 다른 선수들 페이스도 좋아져 이기게 되는 겁니다.

이게 두산,sk 같은 강팀의 면모라 할수 있겠네요.

기본적으로 기량이 안정화 되어있고, 꾸준히 잘해주는 선수가 있으며, 그 꾸준히 잘해주는 선수의 페이스가 흐트러지면 다른 선수가 또 꾸준히 해준다는거

이번 한화와의 3연전을 보며 느낀건, "두팀다 아직 강팀이 되려면 멀었구나" 입니다.

이번 경기같이 재미있으면서, 또 안좋은 경기는 오래간만에 봅니다.

이게 빨리 고쳐 져야 강팀이 될텐데요...

그래도 괜찮아 괜찮아 이쁘니까. 이게 바로 약팀의, 약팀 팬들의 마인드가 아닐까요.

이런 마인드를 깨버려야 강팀이 되지 않을까요.

그냥 저의 생각입니다. 태클 걸어 주셔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에고야... X데는 금지어였군요. 멋도 모르고 그냥 썼네요 그냥 써야 좀더 크게 와닫을것 같았는데...)





시계

whos.amung.us 통계

지역통계

햄스터 가젯

야구

통계 위젯 (화이트)

00
1
4486

물고기 가젯 (위젯)